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4대보험 완납증명서 인터넷 발급 유효기간 확인(개인)

by 하루09 2023. 9. 25.

4대보험 완납증명서는 공공기관, 조달청 등에서 요청하는 자료로 자주 필요한 서류가 아니다 보니 어떻게 발급해야 하는지 알지 못하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오늘은 4대보험 완납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4대보험 완납증명서
4대보험 완납증명서

목차

     

    4대보험 이란?

     

    4대보험은 질병, 실업, 재해, 노후 등 사회적인 위험으로부터 국민들의 안정적인 경제생활을 보장하기 위해 정부가 직접 관리하는 국가보험입니다. 4대보험에는 국민연금 / 건강보험 / 고용보험 / 산재보험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정부가 관리하는 의무가입 보험으로 근로자라면 모두 가입을 해야 합니다. 

     

     

    4대보험 완납증명서란

     

    4대보험 완납증명서는 고지된 4대 보험료 납부금액을 체납사실 없이 제대로 납부했다는 증명서입니다. 

     

     

     

    완납증명서 발급방법

    4대보험 완납증명서는 국민건강보험 홈페이지에서 발급가능합니다. 발급 진행하시려면 아래에서 빠르게 접속 가능합니다. 

     

    국민건강보험공단 4대보험 완납증명서 발급 바로 가기

     

     

    1. 국민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 접속 후 상단 민원여기요 내 증명서발급 및 확인 목록에 보험료 완납증명서 클릭 

    2. 간편 인증(민간인증서) 또는 공동·금융인증서 통해 로그인 진행

     

    3. 보험료 완납증명서 화면 상 보험구분 선택 후 프린트 발급 

    4. 프린트 발급 시 PDF 자동 다운로드 되며 비밀번호는 주민번호 앞자리입니다. 

    *** 완납증명서는 유효기간 서류 하단에 표시 됩니다. 유효기간을 확인하여 서류제출 하시기 바랍니다.

     

    5. FAX 발송이 필요한 경우 3번 화면 하단에 팩스전송 선택 시 아래 화면 내용 확인 가능

     

     

    인터넷을 통해 4대보험 완납증명서를 쉽게 발급받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