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4대 보험 가입 증명서 인터넷 발급 (PDF 저장)

by 하루09 2023. 10. 10.

4대 보험 가입 증명서는 은행, 관공서 등에서 본인의 재직 여부를 확인하거나 증명하기 위해 요청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오늘은 4대 보험 가입 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 및 PDF로 저장하는 방법까지 같이 알아보겠습니다. 

 

4대 보험 가입 증명서 인터넷 발급

 

 

4대 보험 이란

 

4대 보험은 질병, 실업, 재해, 노후 등 사회적인 위험으로부터 국민들의 안정적인 경제생활을 보장하기 위해 정부가 직접 관리하는 국가보험입니다. 4대 보험에는 국민연금 / 건강보험 / 고용보험 / 산재보험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정부가 관리하는 의무가입 보험으로 근로자라면 모두 가입을 해야 합니다. 

 

4대 보험 가입 증명서 발급 바로 가기

 

4대 보험 가입 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 (PDF 저장)

 

4대 보험 가입 증명서는 4대 사회보험정보연계센터에서 발급가능 합니다. 발급 진행하시려면 아래에서 빠르게 접속 가능합니다. 

 

4대 사회보험정보연계센터 4대 보험 가입 증명서 발급 바로 가기

 

 

1. 4대 사회보험정보연계센터 접속 후 상단 메뉴 증명서 발급 선택

 

2. 처리를 위한 로그인 필요로 로그인 진행 

 

 

3. 간편 인증 또는 공동·금융 인증서를 통한 로그인 진행

 

4. 로그인 후 증명서 신청/발급 선택 후 개인정보동의 체크 

 

5. 증명서 발급 관련 사항 확인 후 확인버튼 선택 

 

6. 정보 확인 후 신청 버튼 클릭

 

7.  아래 화면에서 새로고침 클릭

 

8. 새로고침 후 처리여부 출력가능 확인 시 출력버튼 

9. 내용 확인 후 출력 진행

 

10. 출력화면 상단 빨간 체크 박스 클릭 시 PDF로 저장 가능 

 

4대 보험 가입증명서 인터넷 발급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빠르고 편리하게 온라인으로 발급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