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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방세완납증명서 인터넷 발급 PDF 저장 (정부24)

by 하루09 2023. 10. 16.

지방세완납증명서는 신용 대출을 위한 금융기관 제출 및 부동산 거래 및 차량 매매, 채용 등 다양한 곳에서 제출이 요구되는 서류입니다. 지방세완납증명서는 가까운 주민센터 방문 시 발급 가능하지만 더욱 간편하게 인터넷으로도 발급이 가능합니다. 오늘은 지방세완납증명서 인터넷발급부터 PDF로 저장하는 방법까지 알아보겠습니다. 

 

지방세완납증명서 발급 바로 가기

 

지방세완납증명서 인터넷 발급

 

지방세완납증명서란?

 

지방세완납증명서는 발급일 현재 납세의무자가 징수유예액 등을 제외하고는 체납액이 없음을 증명하는 서류로 체납이 있을 경우 발급이 불가합니다. 

★ 지방세납세 증명서의 유효기간은 발급일로부터 30일간입니다. 

★ 다만, 발급일 현재 당해 신청인에게 고지된 지방세가 있거나 발급일로부터 30일 이내에 법정납기의 말일이 도래하는 지방세가 있을 때에는 그 납기 말일까지 할 수 있습니다.  

 

지방세완납증명서 인터넷 발급 및 PDF 저장

 

지방세완납증명서는 정부 24 홈페이지( 정부 24 (gov.kr) )에서 발급 가능합니다. 빠른 발급을 원하시면 아래에서 바로 가기로 진행하세요.

 

지방세완납증명서 발급 바로 가기

 

 

1. 위 버튼을 이용해 정부 24 홈페이지 접속 하여 지방세납세증명서 발급하기 클릭 

 

 

2. 회원일 경우 회원 신청하기, 비회원일 경우 비회원신청하기 클릭

 

 

2-1 비회원 : 개인정보 동의 및 신청 정보 입력 후 확인 버튼 클릭 

 

 

3. 신청내용 작성 

 

 

4. 신청내용 및 수령방법 입력 후 민원신청하기 선택 

 

 

5. (비회원) 간편 인증 또는 공동·금융인증서를 통해 인증하기 

 

 

6. 서비스 신청내역 확인 후 문서출력 선택 

 

 

7. 지방세납세증명서 내용 확인 후 인쇄 버튼 클릭 

 

 

8. PDF 저장 필요시 인쇄버튼 -> 프린터: PDF로 저장 -> 하단의 파란색 저장 버튼 클릭 

 

 

무인민원발급기로 지방세완납증명서 발급 하기 

 

무인민원발급기는 전국 곳곳에 설치되어 있고 365일 24시간 이용이 가능하여 민원서류 발급이 용이합니다. 출력이 불가능할 경우 아래 내용 참고하시어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무인민원발급기 위치 발급서류 수수료 이용방법

무인민원발급기는 관공서에 가지 않고 신속하고 편리하게 각종 민원서류를 발급할 수 있는 기기입니다. 무인민원발급기는 전국 5522곳에 설치가 되어 있으며 관공서에 방문하지 않고 365일 24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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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방세완납증명서 인터넷 발급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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